본교를 상징하는 마크는 1962. 03. 15.에 당시 교감 이석룡 선생님이 도안하여 제정한 것이다.
이 마크는 본교를 지칭하는 문자적 의미와 본교의 특성을 표상하는 여러 가지 모양을 내표하고 있다.
이 마크는 강릉고등학교의 다양한 가치를 담아, 학생들이 꿈과 진로를 탐색하는 과정에서 지식과 지혜의 중요성을 배우고 성숙한 인재로 성장해 가는 배움의 공간을 상징한다. 또한 미래를 향해 진취적으로 나아가는 강릉고인의 모습을 담고 있으며, 은빛 색상은 세련됨과 품격을, 균형 잡히고 부드러운 형태는 바람직한 인재상을 표현한다.